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보형물에 의한 이마재수술, 세심한 성형외과 시술 계획 수립해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8 19:17
조회
1935
이마는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 신체 부위다. 좁지도 넓지도 않은 볼록한 이마는 관상학적으로 긍정적인 인상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의 바탕이 되기도 한다. 이마는 얼굴의 가장 윗부분에 위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부위가 넓기 때문에 어떤 모양으로 생겼는지에 따라 개인의 인상을 만든다.

푹 꺼진 이마 혹은 좁은 이마가 걱정인 사람들은 보형물 삽입이나 이마 필러 등을 통해 자연스러운 이마 모양을 연출하고자 한다. 하지만 보형물 삽입이나 필러, 지방이식 등을 하고 나서 이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마재수술을 고려한다고 한다.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은 "이마 실리콘의 경우 개개인에게 알맞지 않은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오히려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 외부 물질로 인해 붓기나 염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보형물로 인해 문제가 나타났다면 이마 재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데, 본래의 이마 높이보다 더 낮아질 수 있어 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어 "이마재수술 성형은 개개인의 이마뼈 윤곽과 전체적인 이미지의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이마 모양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메틸본드를 활용한 이마재수술은 실리콘과 달리 미리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되는 특징이 있다.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방지하고 있으며 빠른 회복을 도모한다. 메틸본드는 척추 골절 치료와 인공관절의 고정 목적으로 사용되는 안전성 높은 보형물로 자연스러운 이마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은 "이마 실리콘의 경우 개개인에게 알맞지 않은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오히려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 외부 물질로 인해 붓기나 염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보형물로 인해 문제가 나타났다면 이마 재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데, 본래의 이마 높이보다 더 낮아질 수 있어 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유영준 원장은 "실리콘에 의한 이마재수술은 보형물이 부작용을 일으키는 것 외에도 인체 조직과 맞지 않을 때 시행할 수 있다. 단순히 보형물을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재수술 방식을 토대로 알맞은 이마 모양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한다.

또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의료진의 진단이 적용되어야 한다. 이마재수술은 전체적인 조화와 함께 개개인의 이목구비가 잘 어울리는지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바로 가기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0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