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기고] 눈밑지방제거, 칙칙한 다크서클 교정할 수 있어 [중앙일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0 17:01
조회
594


최근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눈 밑에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경우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다크서클은 어둡고 그늘진 인상을 만들어 노안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다크서클은 눈 아랫부분에 지방의 양이 많고, 피부 탄력이 느슨해질 때 생긴다. 이를 장기간 방치하면 눈 밑 근육 및 피부가 늘어지는 속도가 빨라져 눈 밑 주름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이러한 눈 밑 다크서클과 지방이 고민이라면 눈밑지방제거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눈밑지방제거 수술은 눈 밑의 일정량의 지방을 제거해 볼록한 눈 밑 지방을 교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눈 밑의 안와지방을 감싸고 있는 격막 및 피부와 근육이 느슨해지면 지방이 더 불룩하게 나오는데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밀려나오는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해 그 양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속눈썹 아래 피부를 절개하는 하안검성형술을 시행했으나 지금은 눈 밑 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피부 절개 없이 안쪽의 결막을 절개하는 방법으로 눈밑지방제거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피부 절개 없이 진행되므로 수술 후 겉에 드러나는 상처나 흉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결막 절개를 통해 눈밑을 불룩하게 만드는 안와지방으로 접근해 지방을 충분히 제거하는 것이 수술의 핵심이다. 이때 비교적 쉽게 제거 가능한 중앙부위의 눈 밑 지방 외에도 외측과 내측의 눈 밑 지방까지 제거를 할 수 있어야 눈 밑 일부만 꺼져 보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눈밑지방제거 성형은 개개인의 눈 상태 및 현재 증상에 따라 수술 적용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눈 안쪽 구조, 피부 두께, 처짐 정도 등을 파악해 신중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사람의 눈 밑 피부는 얇고 약한 만큼 미세한 자극이나 신체적인 변화도 모두 다르므로 볼록한 눈 밑 지방 및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싶다면 숙련된 성형외과 의료진을 찾을 것을 권장한다.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곳에서 상담을 받아 맞춤 수술 방식을 고려해야 하며 안전성 및 사후 관리도 고려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