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국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본성형외과의원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송인국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성형외과의사인 제가 눈밑지방제거수술을 받으며 느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를 써보려 합니다.

수술은 3일전에 받았습니다. 저희병원에 같이 계신, 저의 스승님이신 유영준 원장님께서 집도하셨구요.

일반적으로는 눈밑지방제거시에 무통마취를 합니다만, 저는 수술중 어떤 느낌인지 느껴보고 기억하고 싶어서,

부분마취만 한 채로 수술을 받았구요. 양쪽 눈밑이 다 불룩했습니다만, 수술전후 차이를 한눈에 비교해보고 싶어서,

왼쪽 눈밑지방만 제거하였습니다.

수술전 사진 및 수술후 사진을 간단히 공개할까 하는데요.

1) 수술전 사진입니다.

좌우 모두 눈밑에 지방이 불룩해서 피곤해 보이죠?

2) 다음은 수술직후 사진입니다.

(좀더 심한 왼쪽눈밑 지방만 제거했습니다. 사진에서는 우측편에 보이지요)

살짝 붓기가 있기는 하지만, 겉에 보이는 상처없이 불룩했던 지방이 제거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수술 다음날 사진입니다.

수술후에 진료도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하다보니 냉찜질에 소홀할 수 밖에 없었다 보니,

다소 붓기가 생겨서, 수술전상태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4) 수술후 2일째 사진입니다. 붓기가 조금 가라앉았고, 애교살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5) 오늘 찍은 수술후 3일째 사진입니다. 부어 있던 애교살 및 지방제거부위의 붓기가 조금씩 빠지면서,

눈물고랑이 옅어지고, 애교살이 좀 더 명확해지네요. 수술받지 않은 오른쪽눈(사진에서 왼쪽)과 비교해보면 꽤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술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려고 작업중인데요. 편집이 완료되는대로 블로그에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상담 안내

전화 / 상담 게시판 / 카카오톡을 이용해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02-540-6066
게시판 상담
카카오톡 상담

진료시간 안내

월/수/목
AM10 - PM7
화/금(야간진료)
AM10 - PM9
토요일
AM10 - PM4
일/공휴일
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