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이마 필러 시술후 부자연스럽다면, 그 해결책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31 17:48
조회
2447
사람의 얼굴은 굴곡이나 라인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상적인 얼굴 모양을 한 가지로 동일하게 여길 필요는 없다. 때때로 완벽한 얼굴 비율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먼저 그 비율과 모양이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형성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추구하는 외모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이마는 이목구비의 조화를 결정하는 신체 부위로 과도하게 좁거나 넓은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며, 과한 볼륨감이 있을 경우 얼굴의 조화를 해칠 수도 있다.

뚜렷한 단점이 있는 이마의 경우 이마성형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 이 중 이마필러는 이마에 주입되어 모자란 이마의 볼륨을 교정할 수 있으나 시술 방식이 영구적이지 않은 특징이 있다. 또한 얼굴에서 상대적으로 얇은 이마의 피부근육층에 과도한 필러 시술을 하게 되면, 표정이나 촉감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한다.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은 "이마필러는 볼륨이 꺼져 있는 부위를 채워주는 주사 시술로 양 조절이 쉽게 가능하다. 하지만 이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마가 심하게 뒤로 눕거나 중앙이 꺼진 경우는 이마뼈 자체의 윤곽문제이므로, 피부근육층을 채우는 필러 시술로는 제대로 된 해결이 될 수 없다. 또 필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수되는데 이 경우 눈썹주변의 이마 중앙부위에만 필러가 남아 더욱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마 필러 시술의 경우 시술하는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최소한의 양을 이용하여 부분적으로 주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이어 "이때에는 메틸본드를 사용한 이마성형이 긍정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재료의 특성상 이마뼈와 일치하는 특징이 있으며, 납작하거나 꺼진 이마뼈의 윤곽을 개선할 수 있다. 안정성이 높은 보형물로 비뚤어지거나 피가 찰 우려가 적으며 수술받는 사람의 요구에 맞춰 이마 모양을 만들어준다"고 전했다.

유영준 원장은 "메틸본드 이마성형은 붓기와 멍이 심하게 동반되지 않아 빠른 회복을 도모한다. 그 밖에도 수술 시간이 짧아 현대인들이 받기에도 적합하다"고 한다.

이어 "이마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오랜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상의 문제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항시 유의해야 하며, 정품과 정량 사용 여부를 필히 확인해야 한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의료진의 진단을 토대로 현재의 이마 모양과 상태 맞는 수술 방식이 행해진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헤모필리아 라이프(http://www.hemophil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 원문 링크 :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