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영준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의학박사    

배우들은 왜 눈밑 지방을 제거하는가

연기자를 꿈꾸는 준비생의 경우를 제외하고 어느정도 위치에 올라있는 수준급 배우들의 성형 수술에 대한 인식은 일반인들과 무척 다르다. 대체적으로 보수적이며 자신의 이미지가 변하는 것을 원치 않으며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많고 무엇보다 수술 후 회복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들은 지금보다 더 예뻐지는 것에 대한 욕구보다는 화면상에 보이는 단점을 보완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위는 다양하지만 원하는 결과는 대동소이 하다. 어리게 보이고 싶고 좀더 입체적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것이다.

일반인의 경우보다 훨씬 까다로울 것 같지만 의외로 상담 과정은 일반인들 보다 훨씬 명료하고 쉽다. 본인 얼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화면상에 보이는 자신의 모습에서 개선되어야 할 부분과 수술 후의 가능한 예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계산되면 더 이상의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눈밑이 불룩하게 나오는 이유는 안구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이 안구의 무게에 의해 바깥쪽으로 밀려나오기 때문이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인데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게 된다. 연예인, 특히 연기자들은 극히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이런 현상을 대체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결막을 통해 눈밑 지방을 제거하면(재배치가 아니다) 불룩해서 피곤해 보이는 느낌이 없어지면서 퍼져 보이던(화면상 얼굴이 커 보이는) 얼굴이 입체적으로 작아 보이고 애교살이 드러나 귀여운 인상으로 변하는데 수술 받아 변한 느낌은 거의 없고 회복 기간이 짧다 보니 연기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이다. 광고의 홍수에 밀려 지방 재배치를 하게 되는 경우 위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없고 밋밋하고 무표정한 인상으로 변해 필자에게 재배치 교정(지방 제거)을 받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진료 및 상담안내

02-540-6066

간편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