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메틸본드 이마성형, 전체적인 조화 고려한 맞춤 시술 중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3 17:35
조회
2143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예로부터 ‘성공하고 싶다면 이마를 밝혀라’라는 말이 있다. 적당한 넓이와 볼륨, 굴곡을 가진 이마는 관상학적으로 좋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이마가 넓고 볼륨이 있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개개인의 전체적인 얼굴형과 이목구비, 이마 모양 및 넓이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적절한 수준으로 조화를 이루어야 진정 이상적인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볼륨 없이 푹 꺼진 이마, 좁은 이마가 걱정인 이들은 이를 개선하고자 이마필러나 이마성형 등의 시술을 고려하곤 한다. 이러한 시술은 본래 이마 모양에 변화를 주어 이상적인 모양을 만들고자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지만 시술에 따라 진행 방법이나 장단점, 특성 등이 다르므로 꼼꼼한 분석 및 비교는 필수다.

만약 이마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자신이 가진 이마 모양을 파악한 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과 시술 방법 등을 선택해야 한다. 밋밋한 이마에 과한 볼륨을 주게 되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있기 때문에 조화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러운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 무분별한 수술은 오히려 혈종이나 모양 불만족 등의 결과를 야기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에는 이마성형의 한 방법으로 메틸본드 이마성형이 높은 수요를 얻고 있다. 일반 보형물과는 달리 미리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돼 효율적이며 안전성이 높은 보형물로 체액 생성의 우려가 적어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 특히 메틸본드라는 재료 특성상 이마 뼈와 완전히 일치해 수술 후 울퉁불퉁해질 걱정이 없고 개개인의 얼굴 윤곽에 어울리는 이마 모양을 만들기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마성형 시 처음에는 반죽 상태로 삽입하게 되지만 굳은 후에는 사람의 뼈와 유사한 강도를 지녀 자연스럽다. 수술 시간이 1시간 내외로 짧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붓기나 멍이 심하지 않아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이렇듯 메틸본드 이마성형은 심미성이나 안전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우수하지만, 여전히 이마성형은 위험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한다. 개인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천편일률적인 시술은 결과에 대한 불만족과 더불어 혈종, 감각 저하, 탈모, 염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아울러 안전하게 이마성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실시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유영준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전문 링크 :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