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이마재수술, 보형물 제거와 성형 동시에 적용되어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8 17:41
조회
103
전형적인 한국인의 얼굴형은 서양에 비해 입체감이 다소 떨어지는 특징이 있다. 이마 모양 역시 서양인에 비해 비교적 평평한 편인데, 전체적으로 밋밋한 얼굴라인에 볼륨감이 푹 꺼진 모습이 나타날 수 있다.

개개인마다 생각하는 이상적인 얼굴 생김새는 다를 수 있지만 얼굴 비율의 조화로움은 이상적인 얼굴에 공통적인 요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중 이마는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모양과 비율에 따라 이미지에 큰 영향을 끼친다.

푹 꺼져 있거나 좁은 이마의 경우 얼굴이 넓어 보이거나 촌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반대로 이마가 너무 넓은 경우에는 강한 인상을 주며 헤어라인 부분이 유독 비어 보일 수 있다. 각지거나 울퉁불퉁한 이마는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고 깊게 이마 주름이 진 경우에는 노안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킬 우려가 있다.

원하는 이마 라인과 볼륨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마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흔하게 사용되는 이마 실리콘의 경우 개개인에게 알맞지 않은 보형물을 삽입하면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외부 물질로 인해 붓기나 염증 등이 생길 수 있는데, 만일 보형물에 의한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이마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한다.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은 "메틸본드 이마성형은 이마재수술을 위한 대안으로 다양한 이마 고민을 개선할 수 있다. 실리콘 등 보형물에 의한 방식과 달리 미리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되며, 전체적인 얼굴 형태와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이마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인공관절의 고정 목적과 척추 골절 치료로 사용되는 안전성 높은 보형물로 빠른 회복을 도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마재수술은 보형물의 부작용 현상 외에도 보형물이 인체 조직과 맞지 않을 때에도 진행할 수 있다. 본래의 이마 높이보다 더 낮아질 수 있어 이마재수술 자체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는데, 세심한 재수술 방식을 토대로 알맞은 이마 모양을 만들 수 있어야 자연스러운 성형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마재수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의료진을 선택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하며 개개인에게 알맞은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 헤모필리아 라이프(http://www.hemophil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 원문 링크 :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