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디어

각종 뉴스와 미디어에 실린 본성형외과의 소식입니다.

메틸본드 활용한 이마성형, 의료진의 역량·노하우 살펴봐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08 10:05
조회
1937
이상적인 외모의 필수 조건을 꼽자면 적당한 볼륨을 가지고 있어 밋밋하지 않은 이마를 들 수 있다. 이마는 남성에게는 남성미를, 여성에게는 여성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부위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이마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이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마성형은 이마의 크기와 모양, 라인, 볼륨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대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볼륨이 없어 밋밋한 이마 모양을 가진 경우나 울퉁불퉁한 경우, 비대칭인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별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시술이 이루어질 경우 이물질에 의한 염증 및 출혈 등과 같은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이마성형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줄인 메틸본드 이마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메틸본드는 척추 골절의 치료, 인공관절의 고정 목적으로 사용되는 안전성 높은 보형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실리콘과 달리 미리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돼 간편하며 반죽 상태로 주입해 개인별 얼굴형에 적합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이마성형에 사용되는 메틸본드는 처음에는 석고처럼 말랑한 질감을 띄지만 수술 후에는 신체 뼈와 같은 강도와 단단한 질감을 지니게 된다. 재료 특성상 이마 뼈와 일치해 체액 생성의 우려가 적으며 1시간 내외의 수술 시간으로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수술 후에는 부기와 멍이 심하게 남지 않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점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로부터 환영 받고 있다.

이러한 이마성형은 전체적인 이미지는 물론, 얼굴 비율과 나이 등을 좌우하는 중요한 성형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같은 메틸본드 이마성형이라고 하더라도 의료진의 역량과 노하우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수술의 특성을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은 “개개인의 얼굴 윤곽과 특성에 따라 어울리는 이마의 모양이 다르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피부 상태와 탄력의 정도, 얼굴형, 비율 등을 확인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기사 바로 가기 >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74574